티스토리 뷰

반응형


Microsoft Cognitive Toolkit (CNTK)는 마이크로 소프트에 오픈소스 딥러닝 툴킷이다. 

올해에 가장 HOT한 IT분야는 누가 뭐라고 해도 AI 분야인 것 같다. 

수없이 많이 쏟아 지는 지식 공유의 장인 세미나의 주제들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고 여러 언론 매체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주제 이다. 

다양한 통로를 통해 AI에 한걸음 다가가 살펴 보자. 

AI가 적용된 다양하고 폭넓은 사례에 대해 알아가고 AI기술의 매력을 알아 갈수록 많은 문제를 해결해 줄 것 같은 마법과도 같다고 느낄 것이다. 

이와 같이 많은 시선의 집중은 그만큼 관련 분야의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특히 요즘 AI 기술에 발전 방향을 살펴 보면 '보다 쉽게 보다 효율적으로' 인 것 같다. 

AI 기술의 발전 속도를 한층 더 빨리 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일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1. 사용 목적 

 : 딥러닝 모델을 개발하는데 있어 보다 쉽게 사용하고 빠르고 유연하게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진 툴킷이다. 

 [window 와 linux 모두 지원]

 : Tensorflow나 Pytorch, Caffe와 같은 레벨의 툴킷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CNTK 

 

 1> 사용성

  -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과 머신 러닝 또는 데이터 과학자로서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 API 형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서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각 API를 이해하고 응용하기 위해 딥러닝 또는 데이터 과학자로서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 Microsoft Cognitive Toolkit는 결론적으로 API에 SET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SDK와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개발자가 만들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머신 러닝 관련 기능을 손쉽게 개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지원 언어 및 프레임워크

  - Python

  - C#

  - Keras

 3> CNTK 장점 

  


 4> 적용 하여 개발된 서비스  

  - Microsoft Cognitive Service

  - Skype Translator

  - Cortana

  - Bing

  - Bing Ads

  - Augmented Reality

  - Microsoft Research


3. 관련 자료 

 - Cognitive Toolkit 사이트 : https://www.microsoft.com/en-us/cognitive-toolkit/

 - GitHub : https://github.com/Microsoft/CNTK

 - 참고 자료  : https://www.slideshare.net/marktab/microsoft-cognitive-toolkit-atlanta-code-camp-2017?qid=ecf6c0ff-1ca9-4c50-93eb-9fe92896fc46&v=&b=&from_search=1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