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자연어 처리 분야 입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 책은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가 텍스트 분석 및 자연어 처리를 비즈니스에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서적 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많이 성숙화 되면서, 이제 연구를 넘어 실제 서비스로 많이 도입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인공지능 분야에 엔지니어와 관련된 내용과 연구에 대한 양쪽 모두에 대한 내용이 다양한게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이 책은 자연어 처리의 엔지니어 적인 기술적 내용과 연구를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룬 책입니다. 

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에 몸담고 있다면 파이썬이라는 개발 언어는 이제 너무나 익숙할 텐데요. 이와 같이 익숙한 파이썬 언어를 통해 텍스트를 어떻게 다루고 분석하고 활용하는지에 대한 내용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마법같은 해결책이 있으면 좋겠지만, 특히 SW라는 분야는 그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유연함과 예측이 어려운 분야인 만큼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접근법을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98가지 자연어 처리 전략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한빛 미디어 제공

이 책을 읽으면,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IT 분야에서 경험만큼 좋은게 없자나요. 그런데 우리는 정말 시간이 없는 개발자 또는 연구자들이니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책 한권에 정말 다양한 케이스의 경험을 간접 경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목차의 일부 내용인데요. 

정말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알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시죠? 저는 목차만으로도 제가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이제야 알 수 있게 되겠구나 하는 기대가 폭발하게 되더라구요.

다들 이 책을 통해 좋은 경험, 그리고 좋은 연구원, 개발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기술적인 내용들은 저의 기술 블로그에 잘 녹여 보겠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