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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5G 통신이 거론되면서 함께 관심이 모이는 분야중 하나가 바로 Game분야 이다. 2019년 올해초 Google은 Stadia를 소개하며 Game 시장에 관심을 보여 큰이슈가 되었다. 이와 같이 글로벌한 큰 기업들이 Game 시장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5G 통신이 가능하게 되면서 엄청난 속도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기술의 변화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주고 받아야 하는 VR / AR 서비스를 사용화 할 수 있게 만들면서 다양한 형태의 Game을 탄생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 그리고 더 나아가 VR / AR 뿐만 아니라 통신 속도의 증가로 Device는 가볍게 쓸 수 있도록 Cloud Sever 환경에 의존적인 게임 서비스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다양한 Game의 형태가 탄생하는 것 뿐만이 아니다. 이제는 Game을 직접 하는 것 이외에 관람하는 것을 즐기기까지 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인간의 욕구를 가상 세계에서 충족할 수 있게 해주는 Game은 앞으로 다양한 형태로 인간의 삶속에 함께 하며 시장을 넓혀 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Game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Game이라는 영역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개발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하지만 많은 Framework 덕분에 요즘 Game 개발을 하는 것이 다소 쉬워졌다.
조금 과장되게 말하면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개발을 할 수 있는 것이 Game이 되었다.

Game 개발 Framework에는 많은 것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Unity이다. 하지만 Framework가 아무리 Game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아무런 배움없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Framework를 처음 쓰기에 앞서서 배움은 필수이다. (아무것도 모르고 Unity을 처음 마주하게 되면 상당히 난감하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Framework는 한번 배워두면 다음부터는 엄청난 생산성을 보장한다.

이 책은 Unity에 첫걸음을 아주 쉽게 도와주는 책이다.
Unity특성상 UI작업을 많이 해야 하는 만큼 사진이 많아 따라하기 쉬우며 Unity의 기본 컨셉을 알아가기 쉽다.

물론 어려운 기술이나 Unity의 모든 기능을 설명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을 모두 보고난 다음 드는 생각은 Unity의 많은 기능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겠다는 것이다.

Unity에 조금 익숙한 사람이라면 이 책이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
처음 Unity를 접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강력히 추천한다.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5346205345&tid=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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